Substance Painter에서 Torn Fabric(찢어진 천)효과 내기
본 기술은 아티스트 'GONE'의 ARTSTATION에서 내용을 가져 왔습니다.
https://www.artstation.com/a/29573481
아티스트
https://www.artstation.com/poligone/store
GONE
CG Character Artist/ Digital Sculptor. Professionally making 3D characters for collectibles, games & movies for 10 years and more. For business inquiries, contact me at: artofpoligone@gmail.com Visit my pages here: https://facebook.com/artofpoligone https:
www.artstation.com
튜토리얼에 쓰인 브러쉬는 상단 첫번째 링크에서 받으실수 있습니다.
Torn 효과를 내는 방법중 Substance painter 에서 texture paint만으로 효과주는 방법을 정리한다.
*다음에는 폴리곤에 UV 맵을 이용한 Hair Card 방법에 대해 정리 해보자.
천으로 쓸 메쉬만들고 섭페로 이동하고, 기본 베이스를 만든다.
총 3개의 페인터 레이어를 사용하여 찢어진 효과 표현.
Fill layer > Black Mask > Paint Layer 순으로 쌓아 준다.
A. 첫번째 Paint Layer 에서 'Poligone Torn Fabric 1' 을 선택하고 그리기. !주의 : 브러쉬 색상 [흰색]
B. 두번째 Paint Layer 에서 'Poligone Torn Fabric 2' 을 선택하고 그리기. !주의 : 브러쉬 색상 [검정]
C. 세번째 Paint Layer 에서 'Basic Hard' 을 선택하고 그리기. !주의 : 브러쉬 색상 [검정]
D. ANCHOR POINT effect 추가 하고 Fill Layer 추가해서 끌어 올려서 효과 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