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x의 3D 기술 연구 기록소

Plane object를 잎으로 하여 나무 만들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Plane object를 잎으로 하여 나무 만들기

Bitx 2023. 5. 9. 11:04

Plane 을 잎으로 사용하여 나무 만든는 방법 요점.

 

 

아래와 같이 가지 설정 부터 해준다.

 

 

 

 

모양 이렇게 잡고 잎이 될 객체 만든다.

스피어로 위치 잡아주고 sclupt 드래그 툴로 모양 잡아줌         우측과 같이 plane 으로 만들고 join해서 하나의 객체로 만듬

 

 

 

반죽한거 선택하고 Particle 적용 해준다.

 

 

나머지 반죽도 설정값 카피 해주기 위해서, 이미 적용한 객체를 마지막에 선택해서 Active 로 활성화 한다.  

그리고 메쉬로 변환 해준다.

 

 

 

relations 로 객체값 초기화 하고,  join으로 객체를 하나로 만들어 준다.

좌) 레이어가 저렇게 생기고 relations 적용해서 객체값 초기화 해줌  우)객체하나 선택하고 우클릭 join 하여 하나의 객체로 만듬

 

 

 

객체에 그림자 느낌을 주기 위해서 아래 과정을 적용한다.

1. 잎파리 선택하고,

2. data transfer  선택

source 대상덮어 씌운 구체로 선택한다.

 

 

 

포토샵에서 Ellipse Tool 선택하고 잎파리 처럼 그려준다.

한개만 그리고 복사해서 배치 한다. 배경은 png로 투명하게 하기 위해서 레이어 안보이게 눈모양 끈다.

png로 저장할때 transparce 유무 확인하고 저장한다.

 

검은색으로 해도된다. 알파값만 쓰는거라서 무슨색이든 상관없다. 색은 블렌더에서 지정 한다.

 

 

 

노드 구성

 

 

 

 

 

 

 

 

 

 

 

 

 

End

 

 

 

 

Data tranfer 적용 차이.

좌측은 한거고 우측은 안한거다.

 

 

 

 

 

참조 영상

https://youtu.be/wPBX9kqcH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