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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 Zbrush > Rizom > Painter의 워크플로우(2가지)

Bitx 2023. 6. 11. 23:54

Gob를 이용한 방법 과 수동 fbx export 로 하는 방법

한덩어리의 오브젝트만 쓸때

*gob 애드온에 스케일링 옵션

obj 로 보낼때 스케일링 옵션

zbrush 에서도 스케일링 옵션 있음.

이방법은 정확한 플로우 안해봄

 

 

 

 

 

블렌더에서 초기 모델링을 하고, 애드온 Gob 로 export > 지브러쉬에서 받아서

(gob 사용시 remesh 한건 적용되지 않고 블렌더로 불러와진다. 이경우 merge를 해서 전부 합쳐준후 goz 로 내보내기 하면 수정한 대로 불러와짐) 

 

 

 

*좌표값과 스케일을 동일하게 하기 위한 작업

선택 1. 바로 받은거 lowpoly 파일명으로 저장
선택 2. Zremesher해서 폴리곤 정리 더 하거나, Divide 로 디테일링 조금더 올리고 나서 lowpoly 파           일명으로 저장
- 지브러쉬에서 디테일 작업 다하고 Highpoly 명으로 저장 fbx, obj 둘중 하나선택.

 


rizom 에서 lowpoly 불러와서 언팩

 

 

 

 

Painter 에서 베이킹, 텍스처링

 

 

 

 

 

블렌더에서 lowpoly 불러와서 텍스쳐링

(기존꺼는 백업하고  불러온거는 스케일 아주 작으니, 불러오고 나서는 스케일링 조절가능 비율은 블렌더:지브러쉬 /  1 : 0.01)

 

 

 


다른 순서대로 하면 axis 꼬이거나, 스케일 안맞음
현재로서는 이 워크플로우 대로

 

 

 

fbx 로 패스

 

1. 블렌더에서 fbx_lo 로 내보내기

2. rizom 에서 fbx_lo 언랩

3. zbrush에서 fbx_lo 불러오기 디테일링 하고 보낼때

4. painter 에서 베이크 텍스처링

5. 브렌더에서 fbx_lo열고 uv값만 기존 오브젝트에 링크

6. painter 에서 작업한거 texture 맵핑하기

 

 

Vertext group으로 여러 덩어리 쓸때

 

 

 

3d pringt hub > Update size ratios > all/visible/selected 확인 > Export to OBJ

옵션 Move Mesh Volume 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