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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tx의 3D 기술 연구 기록소
Polygon Fill 을 이용한 마스킹 본문
Blender 에서 Substance Painter 로 가져올때 vertex id 를 쓰지 않아도. polygon 묶음을 파츠별로 분리 시켜 놓으면
object 값으로 마스킹 할수가 있다.
vertex color id 를 쓰는건 한 오브젝트 안에서 polygon 별로 따로 칠하고 싶을때만 써도 될듯.
(수정 : polygon fill 기능이 잘 안먹히니깐 쓰는 빈도 낮추길. vertext color id 가 정확하게 마스킹된다. *rizom 에서도 컬러 마킹이 되는데, id값이
fbx안에 안담아진다.)
아마 모든 3d 툴에서 object 픽업이 가능할듯. 물론 vertext color 도 포함
vertex color id 는 fill 레이어를 쓰면서 마스킹 가능.
메쉬가 붙어 있을때는 vertext color, 메쉬가 분리되어있으면 polygon fill 로 마스킹하기,
그런데vertext color 적용할려면 mesh가 떨어져있는 상태에서 칠할 수 있음.(붙어있어도 부분적으로 칠할수는있음 / 칠하고 나서 그룹해도 됨.)
material 은 텍스쳐 해상력이랑, 복사해서 적용가능 하다는 점 으로 보고,
vertext color, polygon fill은 마스킹 영역으로 분류,
마스킹 방법 포스팅 통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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