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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bstance 3D Painter

섭페 커스컴 폰트 만들기

Bitx 2023. 8. 9. 23:50

섭페 안에서 타이핑 하고 수정이 가능한 폰트 만드는 방법. 

 

 

 

 

 

 

 

 

 

 

서브스턴스 페인터

 

 

 

1. 좌측 Explorer 패널에서 우클릭 New Package 생성

2. 패키지 우클릭 Substance graph 생성

3. Empty, Graph Name, Parent Size 설정.

 

 

 

 

 

4. 빈페이지에서 스페이스 누르고 아래 처럼 노드 3종류 생성

5. Text 노드 선택하고 우측 SPECIFIC PARAMETERS 패널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

6. 설정한 Text 노드를 폰트 Type 갯수 만큼 복사 한다.

     Type : 한 폰트 안에 Light, Regular, Bold 를 말한다.

 

 

 

 

 

7. Multi Switch Grayscale 노드 선택 > 우측 INSTANCE PARAMETERS 패널 Input Number : 입력 텍스트 갯수 지정.

8. 좌측 EXPLORER 패널에서 Graph 목록 더블클릭 > 우패널로 이동

 

 

 

 

 

 

 

9. Text 패널 : 확인

10. Type 패널 : Drop Down List 형식에서 한개의 폰트 안에 Type 갯수 만큼 늘려주고 이름도 지정, 처음폰트 지정시 기본Type 도 지정한다.(Radio Check box)

 

아래 2가지 패널외에는 기본적으로 변경할 사항없음. 구성도 비슷하니, 필요에 따라 수정하여 만들자.

 9 / 10 번 설명글 참조

 

 

11. ATTRIBUTES 패널도 출처표기나 라이센스 및 기타 주석을 포함할때 기입해서 만들면된다.

패키지 목록 우클릭 > Publish .sbsar file 로 파일 생성한다.

 

여기까지 서브스턴스 디자인에서 할것은 끝. 섭페에 적용하기만 하면된다.

 

 

 

 

 

 

서브스턴스 페인터

 

 

 

- 섭페 Asset 패널에 넣을때 Alpha 값으로 해서 넣는다. Resources to 방식을 선택하고 Import.

- Fill 레이어에 적용했을때 우측 패널에 뜨는 목록이 디자이너에서 적용한 순서그대로 들어가있다.

 

이제 이대로 사용하여 멋진 결과물을 만들자.

 

임포트 창 / 임포트한 애셋패널 / fill layer 에 적용한 패널 속성 모양